티스토리 뷰

목차



    말레이시아가 미식의 나라로 불리는 문화적인 이유와 대표적인 말레이시아 음식을 소개해드릴게요. 백종원도 감탄한 맛집부터 우리나라의 매스컴에도 소개된 맛집까지 총정리했으니 말레이시아 요리와 맛집탐방 시작합니다..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진 요리

    말레이시아 요리는 말레이, 중국, 인도, 원주민의 영향이 매력적으로 어우러져 독특하고 즐거운 맛의 융합을 선사한다. 말레이시아의 다양한 문화유산은 활기차고 다채로운 요리 풍경에 기여하여 음식 애호가들에게 진정한 천국이 되었습니다.

    말레이시아 지역소개에서도 언급했었지만 중국계 즉 화교가 25% 정도를 차지한다고 하는데 화교가 돈을 많이 벌게 된 이유 중 하나는 음식점을 현지화시켜서 말레이사람들이나 인도 사람의 입맛에도 맞게 개량을 한 것이라고 합니다. 

    나시르막
    나시레막


    대표 요리

    나시르막 (Nasi Lemak)

    나시 레막(Nasi Lemak): 말레이시아의 국민 요리로 나시 레막을 언급하지 않고서는 말레이시아 요리를 이야기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나시가 쌀을 뜻하고 로막은 기름. 즉 볶음밥이라는데요. 나시레막은 코코넛 밀크와 판당 잎으로 만든 향긋한 쌀 요리로 독특한 향을 낸다. 삼발(매운 고추장), 볶은 멸치, 구운 땅콩, 얇게 썬 오이, 삶은 달걀 등 다양한 반찬과 함께 제공되는 경우가 많다. 나시 레막의 맛과 질감의 조합은 정말 요리하는 재미가 있다.

     

    로티카나이
    로티카나이

    로티 카나이(Roti Canai)

    로티 카나이(Roti Canai)는 말레이시아, 특히 인도 커뮤니티에서 사랑받는 또 다른 음식이다. 뜨거운 철판 위에서 반죽을 펴고 접어서 익혀서 만든 평평한 빵의 일종이다. 그 결과, 풍미 가득한 카레나 달(렌틸 수프)과 완벽하게 어울리는 바삭바삭한 빵 조각이 만들어집니다. 로티 카나이(Roti-Kanai)를 손으로 뜯어 함께 제공되는 소스에 찍어 먹으면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사테이
    사테이

    사테이 (satay)

    사테이는 말레이시아에서 인기 있는 길거리 음식으로, 꼬치에 꽂아 구운 고기, 보통 닭고기나 소고기로 구성되며 진한 땅콩 소스를 곁들여 먹는 음식이다. 고기는 심황, 레몬그라스, 마늘과 같은 향신료의 풍미 가득한 혼합물에 절인 후 완벽하게 구워진다. 사테이는 케투팟(Ketupat)이라고 불리는 압축 쌀, 오이 슬라이스, 생양파와 함께 제공되기도 한다. 부드러운 고기와 견과류가 들어간 약간 매콤한 소스의 조합은 천상의 궁합이다.

    차콰이테우 Char Kway Teow

    볶음면은 최고입니다. 국수 애호가라면 차콰이 티우를 놓칠 수 없다. 이 볶음면 요리는 평평한 쌀국수, 새우, 닭뼈, 콩나물, 계란, 중국식 소시지를 모두 완벽하게 볶아낸 매콤한 조합이다. 냄비의 강한 불로 인한 스모키한 맛은 향긋하고 중독성 있는 독특한 맛을 만들어 낸다. 맛을 더하기 위해 라임을 살짝 짜서 접시에 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맛집추천

    1.쿠알라룸푸르

    Ho Kow Hainam Kopitiam 구글맵 >>

    리뷰 2900개의 맛집이자 얼마 전TV 다시 갈 지도에서도 소개된 곳입니다.

    파사라세니아 근처에 아주 유명한 쿠피티암집이 하나 있습니다. 구글에 이미 리뷰가 거의 이천 개 정도 되는 곳이 있고 이것저것 시켜서 먹었는데도 우리나라돈 55천 원이 넘지 않는다고 하네요. 풍미도. 적당하고 달달함의 감격도 적당한데 플러스 버터가 이렇게 이게 되게 조화롭게 어우러진다고 합니다.

     

    Village Park Restaurant >>

    말레이시아 전직 총리도 찾는 맛집으로 유명한 현지인 맛집인 빌리지파크의 나시르막이 별한 이유는 삼발 소스가 진짜 다른 데보다 굉장히 특별하게 맛있는 맛이라고 합니다. 사람이 많아 점심시간 전에 가야지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2. 페낭

    말레이시아의 페낭은 미식가들의 천국으로, 풍부한 문화유산과 맛있는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풍성한 미식을 즐길 수 있는 페낭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과 맛집을 소개합니다:

     

    1. 시암 로드의 차 콰이 테우: 페낭의 시암 로드는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볶음면 요리인 차 콰이 테오로 유명합니다.

    2. 에어 이탐 마켓의 아쌈 락사: 톡 쏘는 매콤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 에어 이탐 마켓으로 가서 대표적인 아쌈 락사를 맛보세요.

    3. 킴 셍 코피티암의 호키엔 미: 페낭의 조지타운에 있는 킴 셍 코피티암에서 군침이 도는 호키엔 미 한 접시를 맛보세요.

    4. 라인 클리어의 나시 칸다르: 페낭의 유서 깊은 조지타운에 위치한 라인 클리어는 향긋하고 풍미 가득한 나시 칸다르 요리로 유명합니다.

    5. 케바야 다이닝룸의 니요냐 요리: 우아한 케바야 다이닝룸에서 중국과 말레이의 영향을 융합한 니요냐 요리의 독특한 풍미에 빠져보세요.

    6. 페낭 로드 유명 테오추 첸둘:: 더위를 이기고 단맛을 즐기고 싶다면 페낭 로드 파머스 테오추 첸돌에 들러보세요. 이 상징적인 디저트 노점은 빙수, 코코넛 밀크, 녹색 쌀가루 젤리, 팜 슈가 시럽이 어우러진 상큼한 맛의 시그니처 첸돌을 제공합니다.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

    말레이시아의 전통 맛을 제대로 경험하려면 현지 길거리 음식 시장이나 호커 센터를 둘러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 활기찬 음식의 천국에서는 다양한 음식을 한곳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음식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유명한 음식 시장과 여행지이다.

    잘란알로 야시장 Jalan Alor

    스트릿푸드의 천국이라고 하는 잘란알로 야시장입니다. 쿠알라룸푸르의 중심부에 위치한 Jalan Alor는 밤이 되면 더욱 활기를 띠는 유명한 음식 거리입니다. Jalan Alor는 다양한 요리를 대표하는 수많은 침샘을 자극하는 음식을 찾을 수 있는 놀라운 길거리 음식 장면으로 유명하다. 번화한 거리를 걷다 보면 포장마차에서 나는 지글지글 소리와 매혹적인 냄새에 매료될 것이다. 화려한 조명과 활기찬 군중으로 장식된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는 이 음식 천국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쿠알라룸푸르 모든 맛집에 중점이 다 모여 있는 곳이니까 일일이 맛집 찾아가기 어렵다면 이곳에 오면 좋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