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말레이시아 여행객들을 위해 환전과 여행 가기 전 알아두어야 할 필수사항 그리고 말레이시아 한 달 살기를 하는데 필요한 어플을 소개합니다. 말레이시아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께서 더욱 즐거운 여행을 계획하시길 바랍니다.

    말레이시아필수어플
    말레이시아 여행준비

    1.여권

    이 점을 놓치고 있다가 여행일정이 틀어진 분들도 있으니 꼭 주의해주세요. 출국일을 기준으로 6개월의 여권의 유효기간이 남아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말레이시아는 최대 연간 90일동안 여행목적으로 비자없이 방문할 수 있답니다.

    2.링깃과 환전

    말레이시아 돈 단위는 링깃이라고 합니다. 화폐단위는 100링깃, 50링깃, 20, 10링깃, 5링깃, 1링깃 총 6가지가 있습니다.

    백 링깃 한국돈으로 약 3만 원 정도의 값어치를 하고 있고 백 링깃이 가장 큰 지표입니다. 50링깃 한국 돈으로 약 15천 원 그리고 1링깃도 지폐로 되어있습니다.한국 돈으로 대략 300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동전의 단위는 50센트, 20센트,10센트, 5센트 총 4가지로 가장 큰 단위가 50센트입니다.50센트입니다. 한국돈으로 약 150원 정도 하고요. 일반적으로 유통되는 가장 작은 단위는 오 센트 정도가 가장 작은 단위라고 보입니다..

    오 센트는 한국 돈으로 약 십오 원 정도의 값어치를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모니터링을 하다가 가격이 많이 떨어졌네 싶을 때 미리 환전을 해두시는 걸 추천을 드립니다. 돈을. 아끼는 차원도 있지만 특히나 이 말레이시아 링깃 같은 경우는 아무 은행에서나 바로 환전을 할 수 있지가 않습니다. 특히. 달러나 엔화 같은 경우는 유럽 같은 경우는 주요 통화국 같은 경우와는 다르게 말레이시아 화폐는 미리 환전을 할 수 있는 은행들을 확인을 해보시고 미리 예약을 하고 가셔야 합니다.. 아마 대부분의 분들이 국민은행 신한은행을 많이 쓰실 텐데 여건에 맞춰서 효율적인 방법으로 환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전기어답터(돼지코)

    multi plastic Plug key
    multi plastic Plug key

    말레이시아는 한국 220 볼트와는 다른 3구 240 볼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여행 오실 때 한국에서 여행자용 멀티 어댑터를 준비해 갖고 오시잖아요 근데 멀티 아답터 사이즈도 있으면 괜찮지만 보통 하나 갖고 전기 장치 두세 개 연결하면 더 이상 연결하기가 어렵습니다. 말레이시아 마트에서 multi plastic Plug key 를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옆에 스위치가 있는데 말레이시아는 보통 이렇게 우측에 전원을 차단하고 킬 수 있는 스위치가 있으니까 이 점도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굳이 한국에서 멀티어답터 따로 몇 개씩 챙겨 올 필요 없고 보통 하나 정도만 긴급적으로 쓸 거 갖고 오시고 이렇게 주황색 이런 거 마트 같은 데 가면 하나당 400원 정도 한다고 합니다. 사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이거를 먼저 이렇게 꽂아주고요.그다음에 한국 콘센트 꽂으면 잘 들어갑니다

    4. 와이파이에그vs 유심칩

    와이파이 에그를 할지 유심으로 해야 하는 것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와이파이 에그는 포켓 와이파이 아시죠? 와이파이 도시락도 있고 여러 가지 있는데 그 와이파이가 터지면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다 인터넷을 무료로 쓸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한 달 살기 기준으로 가족구성원들이 다 사용하는 것으로 비용을 비교해 봤을 때는 유심칩이 1/5 가격정도로 유리하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유심 칩을 꽂아서 엄마가 스폿을 해주면 아이들은 패드 같은 걸로 다 인터넷에 쓸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와이파이 에그는 필요가 없을 것 같다고 합니다. 와이파이 에그를 선택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기타 준비물

    말레이시아는 열대성 기후로 모기가 유행할 수 있다고 봐서 깜짝 놀라서 알아봤더니 생각보다 모기가 많지는 않은데 아이들과 자연체험활동을 하거나 밤에 나갈 때 잠깐씩 모기퇴치스티커를 붙이라는 팁도 있었습니다. 단 키자니아 실내에서 모기가 많아서 놀랬다고 하는 후기도 있으니 참고해 주시고 학교에서도 많이 물려오는 친구들도 있다고 하네요.

    말레이시아는 일 년 내내 가끔씩 비가 내리기 때문에 휴대용 우산은 필수죠.

     

    6. 복장

    말레이시아는 다양한 문화를 가지고 있지만, 특히 종교적인 장소나 보수적인 지역을 방문할 때는 단정한 복장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말레이시아는. 종교가 이슬람이고요 즉 나라의 종교가 이슬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말레이시아는 강한 이슬람이 아니라 온건한 약한 이슬람 쪽에 속하기 때문에 그에 따른 걱정은 전혀 하지 않으셔도 괜찮다고 하네요.

    7. 현지에서 쌀 구입시

    동남아는 한국 같이 점성이 강한 쌀이 아니라 안남미라고 하는 찰기가 없는 쌀을 먹습니다. 그리고 만약 마트에서 쌀을 구매를 하셔서 식사를 하시는 분들 같은 경우는 칼로스라는 품종의 쌀이 있습니다. 괌에서도 칼로스라는 품종의 쌀을 구입해서 밥을 지어먹었는데 말레이시아에서도 구할 수 있습니다이 쌀 역시 한국 쌀과 비슷하게 점성을 많이 갖고 있는 쌀입니다. 그래서 한국 사회가 비슷한 칼로스 계열에 쌀을 사서 밥을 지으시면은 한국과 비슷한 밥을 드실 수 있겠습니다.

     

    한 달 살기 유용한 어플

    말레이시아에서 유용한 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맵 Google Maps

    아이폰어플 다운로드>> 

    안드로이드앱 다운로드>>

     

    2. 그랩 Grab

    도심 내 교통수단을 위한 인기 있는 차량호출 서비스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아이폰 어플 다운로드>>

    3. 클룩 KLOOK

    액티비티, 투어, 렌트카, 호텔 예약 어플입니다. 

    안드로이드어플 다운로드==>>

    아이폰 앱 다운로드 ==>> 

     

    말레이시아 체험으로 검색해 보시면 많은 활동이 보이실 것이에요. 반딧불 투어나 키자니아 입장권 등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언어에 따라서 체험의 종류가 좀 더 상세하게 달라지기 때문에 언어를 말레이시아로 바꿔보면 한국에서는 보이지 않았던 체험활동도 나온다고 하네요. 예약. 후에 바코드와 예약서류가 오고 제시하면 영어 대화 없이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4. 에어비엔비 airbnb

    숙박도 검색할 수 있고 체험도 검색가능합니다. 음식 투어 같은 다양한 체험들이 보이실 거예요.

    크롬에서 한글로 웹 페이지 전체에 번역하면 쉽게 이용할 수 도 있답니다.

    5. 음식

    Foodpanda, GrabFood, DeliverEat는 배달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인기 어플입니다.

    6. 와츠앱

    WhatsApp Messenger

     

    이것은 미리 깔고 가지는 않으셔도 되고 괌에서도 그랬지만 외국에서 대화할 때 보통 이 어플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아이사진을 받을 때도 와츠앱을 통해서 선생님께 사진을 받았거던요. 그리고 현지과외선생님과 연락 시에도 와츠앱을 통해서 연락할 일이 많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