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필리핀 스노클링 유명한 곳은 어디가 있을까요? 정말 많은 섬답게 유명한 곳도 많은데요. 정어리떼의 황홀한 군무도 볼 수 있고 바다거북이, 해파리와 함께 스노클링을 했다는 곳까지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리카삭 Balicasag Island
보홀의 팡라오 섬 근처에 위치한 발리카삭 섬은 배틀트립이라는 국내 여행 프로그램에서 산다라박이 속의 그 유명세가 더 높아진 곳으로 발리카 나섬은 스노클링뿐만 아니라 다이빙으로도 굉장히 유명한 곳이다. 발리카삭 섬은 시야가 매우 좋아 스노클링과 다이빙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인기 명소입니다. 해변에서 조금만 나가면 바로 떨어지는 절벽 지역으로, 수심이 깊은 곳에서 볼 수 있는 어종들을 쉽게 볼 수 있는 곳이다.
엘니도 El Nido
팔라완에 위치한 엘니도는 아름다운 석회암 절벽과 그림 같은 섬으로 지상낙원이라는 이야기가 많은데요. 엘니도의 바큇 군도에는 시미즈 섬, 스몰 라군, 딜루마카드 섬 등 다양한 스노클링 장소가 있습니다. 스노클러들은 생동감 넘치는 산호초를 발견하고 다채로운 물고기와 함께 수영하며 엘니도의 해양 환경이 주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코론 Coron
팔라완의 칼라미안 제도에 있는 코론은 숨 막히는 수중 경관으로 유명합니다. 스노클러들은 2차 세계대전 난파선이 활기찬 산호초가 된 곳을 탐험하며 독특하고 흥미로운 스노클링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코론의 맑은 바닷물, 풍부한 해양 생물, 매혹적인 수중 풍경은 스노클링 애호가들이 꼭 방문해야 하는 곳입니다.
아포 섬 Apo Island
남쪽에 위치한 두마게테 보석섬으로, 필리핀 세부 주변 지역 다이빙으로 가장 유명한 곳이다. 다이빙으로 유명하지만 스노클링도 상당히 인기가 높다. 수중 퀄리티는 압도적으로 아름다운 곳이다. 이곳에서 스노클링을 한다면 그동안 보지 못했던 바다, 그리고 수중 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모알보알 Moalboal
모알보알호핑은 한국인에게는 2017년부터 차츰 유명해진 포인트로 모알버의 파나사마 해변, 팔스카도르 섬에서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어종의 열대어부터 자이언트, 거북이까지 볼 수 있습니다. 수천 마리의 정어리가 매혹적인 정어리 떼를 형성하고 있어 스노클링을 즐기는 사람들이 가까이에서 목격할 수 있어서 유명합니다. 세부에서 한 2시간 정도 차를 타고 나가셔야 됩니다. 이 지역에는 에인절피시,, 나비피시 등 다양한 해양 생물을 만날 수 있는 활기찬 산호초가 있으며 가끔 고래상어도 볼 수 있습니다.
시아르가오 Siargao
시아르가오는 세브와 함께 필리핀 현지인들이 가장 가보고 싶어 하는 필리핀 섬 중 하나입니다. 시아르가오를 방문하게 되면 고운 모래와 함께 아름다운 해변을 만끽할 수 있으며, 해파리와의 수영도 경험해 볼 수 있다. 독성이 없는 해파리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시아르가오를 나오는 많은 유럽, 서양 여행객들로 인해 레스토랑, 마사지샵 등의 충분한 인프라가 이미 형성되어 있어서 이용하시기 편리하다고 합니다.
수밀론 섬 Sumilon Island
수밀론 섬은 세부 주변 섬들 중에서 방문을 위해 배를 타는 시간이 15분으로 가장 짧은 섬이다. 스밀로 섬은 세부섬 남쪽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 주로 오슬로와 연계해 이 섬을 많이 방문한다. 수밀론 섬은 화산 활동으로 인해 윤기와 침강을 반복하면서 만들어진 섬으로, 버섯 모양의 형상을 하고 있다. 경산호 및 산호초 군락이 광범위하게 발달되어 있어 다양한 어류와
비치어들로 장관을 이루는 곳으로 섬에는 블루워터 리조트가 있으며, 이곳 인피니트 브라니 랜드마크이자 또한 세부에서 보기 힘든 아름다운 화이트 위치를 볼 수 있습니다.